본문 바로가기
리뷰

[팟캐스트 추천]지대넓얕 - 나는짱이다 특집(조조, 유비)

by ZUCCA 2018.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팟캐스트 하나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보다 먼저, 여러분은 삼국지에 등장하는 장수중 누구를 좋아하시나요?



(삼국지의 장수들은 모두 다 이렇게 화려하게 생겼을까??)

사진출처 : 게임샷 모바일(구글 이미지 검색)


삼국지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관련된 컨텐츠를 가끔 찾아보는 편인데


팟캐스트에 삼국지의 인물 조조, 유비에 대해 주관적으로 평가했던 재미있는 컨텐츠가 하나 있더군요.





이미 잘 아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텐데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a.k.a 줄여서 지대넓얕[지대널뱟])



지대넓얕의 북콘서트를 다녀온 후 작성한 약 1년 전의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zucca.tistory.com/20




지대넓얕의 모든 에피소드가 재미있지만, 삼국지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에피소드가 있네요.




나는짱이다 특집 1편 조조 편을 공유합니다.


조조특집 3부작, 유비특집 3부작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촉한정통론자' 라서...

(철저히 삼국지연의에 기반한 생각이네요)


유비를 패(배)왕으로 표현하며 거의 바보로 만들면서 소개하는것이 재밌더군요.



삼국지에 대한 몇가지 생각들을 추후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반응형